삼성카드 카드론 금리 한도 신용도 영향 총정리

2021년 5월 14일 | By KPOP Master | Filed in: 미분류.

오늘은 삼성카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론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상품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최장 36개월까지 분할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은 거치후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만기일시상환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상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이미지를 보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을 하시면 위와같은 메인페이지를 볼 수 있는데요, 상단에 있는 [금융] 메뉴를 눌러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은데 디지털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최대 5000만원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은 최장 36개월까지 분할로 하실 수 있어요.

이용가능금액은 회원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10만원부터 1만원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대금 결제서비스 이용시에는 1원 단위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이자는 연 5.9%부터 23.9%까지이며 기간은 2개월부터 36개월까지이나 심사 결과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환은 좀전에 말씀드린 세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합니다. 앞으로 카드론 이용 의사가 없는 경우 이용거부 신청을 할 수 있고 신청취소 또는 추후 재이용을 원할경우 이용거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상환은 세가지 방식이 있다고 했는데요 각각의 방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프와 함께 원금과 이자를 어느정도 비율로 갚아나가야 하는지 잘 설명되어 있기때문에 천천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환방법에 따라서 기간의 차이도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은 지급 방법을 보겠습니다. 대출금을 어떻게 지급해주는지에 대한 안내인데요 삼성카드 홈페이지, 앱, 전화, 입출금기, 카드대금 결제로 구분하여 지급 방법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하여 장기카드대출을 최초로 이용하는 경우 2시간 지연입금 제도를 적용합니다. 최초 이용일에 합산 300만원 이상 신청시에 적용하며 300만원 미만 신청시에는 즉시 입금됩니다.

돈을 받는 과정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카드론을 이용합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에 관한 내용과 금리를 낮출 수 있는 방법 등 효과적인 이용방법과 앞으로 한도축소 예상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CD/ATM기기를 이용하는 경우

각 금융기관에 있는 자동화기기를 통해서 카드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이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받을 수 있지만 1회 인출 이용한도가 있기 때문에 어느곳에서 받을지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이용금액에 따라 인출횟수가 달라지고 또 그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1일 이용한도는 600만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입출금기에 보면 장기카드대출 이라는 항목이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 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대출금과 함께 청구되기 때문에 이 점 확인하셔야 합니다. 계좌입금을 원하는 경우에는 내 명의 계좌로 입금이 가능하고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전화상담을 선호하는 분은 평일 오전8시에서 오후9시40분, 토 일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40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휴대폰인증 과정에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이용금액 

10만원 단위로 삼성카드 카드론 이용이 가능하며 내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급방법

본인 명의로 된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올해 2월에 법정최고금리가 인하하면서 삼성카드 카드론 금리도 낮아졌습니다. 5.9% 이율부터 적용받을 수 있고 최대 23.9% 금리를 넘어가지 않습니다.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5영업일 이상 연체하게 되면 신용평가사 올크레딧 을 통해서 연체정보가 공유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대출이후 신용상태가 현저하게 개선이 되면 대출이자율을 낮춰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소비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금리인하요구권 이라 하는데 직장변동,승진,전문자격증취득,신용등급 상향조정 등 채무상환 능력이 올라갔다면 삼성카드 대표전화를 통해서 신청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DSR 도입으로 인해 카드대출 변화

DSR이 도입되면 1년동안 상환해야 하는 대출의 원리금이 연소득에서 얼마나 차지하는지 비율을 계산해서 대출 가능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신용이 낮은 사람들은 대출받을 수 있는 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에 빚을 내서 빚을 막는 경우 신용불량자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드사의 경우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의 한도가 축도될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드론 금리가 높은 이유

카드론은 한 번 상환을 해도 또 다시 금액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항상 대출을 해줄 수 있도록 자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금이 일시에 입금되는 방식인 일시대출과 비교했을 때 이자율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Tags: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