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연체시 일어나는 무서운 일들 정리

연체는 최악입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 제때 갚지 못하면 엄청난 손해를 봅니다. 이때 손해 받는 대상은 은행을 말하지 않습니다. 돈을 빌린 사람이 손해를 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은행은 큰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절대 금융기관은 손해 보는 장사를 하지 않습니다. 대출을 한두 번 해보는 것도 아니니까요. 은행은 고객이 연체를 하게 되면 그만큼 연체 이자를 더 받아서 이득을 올립니다.

담보대출은 은행이 연체를 더 좋아합니다. 확실하게 연체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까요. 보통 담보를 잡을 때 대출의 120~130% 정도를 설정하기 때문에 연체 때문에 손해를 보는 일은 적습니다.

하지만 고객은 다릅니다. 만약 여러분이 돈을 빌려서 연체를 했다면 상황은 생각보다 심각합니다. 대출 원금과 이자를 갚아야 하는 건 당연하고, 연체 이자도 갚아야 합니다.

연체이자의 무서운 점은 복리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복리는 내가 이자를 받을 땐 놀랍도록 훌륭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내가 내야 할 돈이 복리로 불어난다면 상상하기 힘든 손해가 발생합니다. 연체가 일단 시작되면 연체 이자는 빠르게 불어납니다. 그래서 빚 때문에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사람이 생깁니다.

금액도 문제지만 연체기간이 길수록 치명적입니다. 연체를 하는 순간부터 신용도는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소액이라도 10일 이상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도에 큰 문제가 생깁니다. 간혹 신용카드 대금을 깜박하고 연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소액이라고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됩니다. 한번 떨어진 신용도는 올리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또 다른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신용등급 관리는 필수입니다.

▼무직자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총정리

▼소액대출 추천 이용조건 절차 가이드

▼ 정부지원대출 상품 이용조건 및 절차 총정리

▼ 대출금리 우대받는 방법 총정리

▼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무직자 연체자 대출 가능한곳 있나?
대출받을때 순서 총정리 - 반드시 알아두세요

Leave a Comment